티스토리 뷰
걸그룹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여자친구 1위 트와이스 2위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을 위해 2016년 7월 12일부터 2016년 8월 13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45,077,765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7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57,614,753개와 비교하면 21.76% 줄어든 것으로 분석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1위를 차지한 여자친구(소원, 예린, 은하, 유주, 신비, 엄지) 브랜드는 참여지수 1,150,500 소통지수 2,982,966 커뮤니티지수 1,851,053로 브랜드평판지수 5,984,519로 분석되었다.
2위를 차지한 트와이스(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는 참여지수 2,557,900 소통지수 2,555,388커뮤니티지수 224,169로 브랜드평판지수 5,337,457로 분석되었다.
3위를 차지한 아이오아이 ( 전소미, 김세정, 최유정, 김청하, 김소혜, 주결경, 정채연, 김도연, 강미나, 임나영, 유연정 ) 는 참여지수 2,741,300 소통지수 1,665,477 커뮤니티지수 193,139로 브랜드평판지수 4,599,916로 분석되었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 8월 순위는 여자친구, 트와이스, 아이오아이, 원더걸스, 러블리즈, 오마이걸, 구구단, 걸스데이, AOA , 에이핑크, 레인보우, 나인뮤지스, 레드벨벳, 소녀시대, 씨스타, 마마무, 티아라, EXID, 피에스타, 시크릿 순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걸그룹 8월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여자친구 브랜드가 1위 상륙작전에 성공한 모습이다. 여름 휴가철이 되면서 여자친구의 음원 인기가 급등하면서 브랜드 소비량이 높아졌다. 여자친구 브랜드는 소통지수와 커뮤니티지수에서 1위를 기록했다."라고 하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6년 7월 12일부터 2016년 8월 13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8월 분석에는 소녀시대, 트와이스, 원더걸스, 씨스타, 아이오아이, AOA, 에이핑크, 티아라, 걸스데이, EXID, 피에스타, 마마무, 러블리즈, 나인뮤지스, 오마이걸, 여자친구, CLC, 레드벨벳, 에이프릴, 라붐, 시크릿, 레인보우, 미쓰에이, 헬로비너스, 레이디스코드, 에프엑스, 크레용팝, 애프터스쿨, 달샤벳, 브라운아이드걸스, 구구단를 분석하였다.
'연예 > 걸그룹' 카테고리의 다른 글
JYP 네이션 콘서트 '트와이스, 생애 첫 콘서트 샤샤샤' (0) | 2016.08.08 |
---|---|
걸그룹 소녀시대와 여자친구에게 숫자 9의 의미는? (0) | 2016.08.05 |
YG가 7년만에 선보이는 걸그룹 '블랙핑크' 그녀들의 데뷔곡은? (0) | 2016.08.05 |
선병맛 후중독의 아이콘 '크레용팝' 컴백!! DIY 앨범 제작 (0) | 2016.08.05 |
무서운 뒷심 '원더걸스 Why so lonely' 여자친구 독주를 막다. (0) | 2016.08.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