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익한정보

[연애꿀팁]연애할 준비가 안 된 남자의 4가지 특징

스타라치 2016. 8. 16. 15:50

결혼 적령기 남자가 무조건 외롭고, 무조건 연애하고 싶어 할 거라 생각했다면 틀렸다. 아직 연애하고 싶지 않거나, 연애할 수 없는 남자들도 존재하니까. 그들이 보여주는 다음 특징을 기억해두라.

 

 

음주가무에 지출하는 비용이 수입의 절반 이상

주중에는 동료들과 밤마다 어딘가에서 술을 마시고, 주말에는 친구들과 클럽을 전전하는 남자를 남몰래 흠모하고 있다면 당신의 그 짝사랑은 아마도 당분간 이러우지기 힘들 거다. 한 여자와 진진한 시간을 보낼 생각이 있다면 음주가무를 자제할 것이 뻔하니까. 그가 이렇게 공중으로 흩어지는 돈을 아까워하기 시작하는 바로 그 순간이 당신이 그나마 그를 공략할 만한 순간이 될 거다.


"주말에 뭐 할 거예요?"라고 묻지 않는다

그가 만약 전형적인 어잔 관리남이고, 그래서 딱히 한 사람과 진중한 연얘를 원하지 않는 상태라면 아마 주중에는 당신과 캐주얼한 데이트를 하고 있다고 해도 주말에는 함께 시간을 보내려고 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주말을 함께 보내는 순간 그 여자에게 무게 중심이 실리게 되는 느낌을 그는 매우 부담스러워할 것이기 때문. 최근에 했던 데이트가 전부 주중 데이트였다면 그의 진심을 다시 곱씹어볼 것.


서른이 넘었는데도 부모와 함께 산다

알고 있다. 고만고만한 월급 받으면서 전세나 월세 한 칸을 제대로 얻어 사는 것이 그리 쉽지 않은 일이라는 것을. 하지만 서른이 넘었고 회사 코앞에 집이 있는 것도 아닌데 여전히 부모님과 함께 살고 있다면 연애에 그다지 적극적이지 않다는 걸 입증한다. 혼자 살아야 연애할 기회가 많다는 걸 모르는 사람이 어딨냐는 말이다. 물론 부모님이 편찮으시다든가 하는 특별한 케이스는 예외!


'연애'가 아니라 '여자'라는 표현을 쓴다

그가 다른 사람과 대화하며 자신은 연애에 관심 없다는 취지의 말을 "나는 여자에 관심없어"라고 표현하는 것을 들었다면 아쉽지만 그는 당분간 정말 연애에 관심 없다는 뜻으로 보아도 되겠다. 연애할 생각이 조금이라도 있는 남자라면 그런 식으로 말하지 않는다. 그는 정말 '여자'라는 존재 자체에 별로 관심이 없는 상태다.


한 결혼 정보 회사가 설문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남자들이 '결혼을 해야겠다'라고 느끼는 때는 바로 행복하게 사는 가정을 볼 때라고 한다. 당신의 그 남자가 결혼을 망설이고 있다면 행복한 결혼 생활을 하는 부부와 같이 더블데이트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지?

(출처: COSMOPOLITAN http://www.cosmopolitan.co.kr/article/RetArticleView.asp?strArtclCd=A000000644&strFCateCd=ADA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