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보기]씨유 더치커피워터 'Cafe GET' 먹어봤어요ㅎㅎ
오늘 날씨가 말도 안되게 더웠어요. 흐르는 땀은 멈추질 않고, 더위를 피하기 위해 편의점으로 직행!! 1200원의 행복 편의점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주문했습니다. 두둥! ㄷㄷ 날씨가 너무 더워서 얼음이 다 떨어졌다고 하네요. 그렇다고 뜨거운 아케리카노를 마실 수 도 없는 노릇이고 고민에 빠진 순간 눈에 씨유 더치커피워터가 들어왔습니다.
콜드브류(Cold brew) 씨유 더치커피워터
항상 한 번 먹어봐야지 했던 제품이라, 이 기회에 맛보기로 했습니다. 2000원이라는 가격에 330ml 용량이라 양도 제법 나올 거 같습니다. 씨유 더치커피워터는 GET더치커피워터’는 흔히 ‘더치커피(Dutch Coffee)’라고 불리는 콜드브류(cold brew) 방식으로 추출된 커피 원액을 물에 희석하여 가볍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음료라고 하네요.
네덜란드인들이 오랜 시간 커피를 보관하며 먹기 위해 개발했다고 전해지는 콜드브류 방식은 일반 커피와 달리 상온 혹은 차가운 물로 커피를 3시간 이상 추출해 원두 고유의 맛이 강조되고 아로마(커피 특유의 향)가 풍부한 것이 특징이라고 하네요. 네덜란드인의 입맛과 아로마(커피 특유의 향)를 한 번 느껴볼까요?
물과의 희석을 위해 물도 구입했습니다. ㅎㅎ 물은 편의점 PB(?)상품인 미네랄 워터로 단돈 500원입니다.
엄마와 나눠먹을꺼라 물은 2개를 구입 총 3000원들었네요.
5:5 비율로 먼저 섞었습니다.
엄마 왈 " 으~ 끝맛이 담배향 같은게 나네"
이게 그 말로만 듣던 특유의 아로마향인가요?
7:3 비율로 섞어보았습니다.
흠 커피색은 쥑이네요. 다시 맛을 보았습니다.
음 이제 좀 먹을만하네요. 맛은 비율에 따라 차이가 크지만, 커피향은 기본으로 굿이네요 :D
얼음이 있었다면 맛이 또 틀려지겠지만요 ㅎㅎ
가격대비 물2통이면 엄청난 커피양을 자랑합니다.
★★★☆☆
5:5 비율로 물과 희석해 드시면 담배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정신건강에 해로우므로, 7:3 비율을 강력 추천드립니다. 달달한 커피 맛을 볼 수 있습니다.
(*얼음이 없으시다면 차가운 물에, 있으시다면 얼음을 함께 넣어 드세요)
많은 인원이 적은 돈으로 네덜란드의 커피향과 맛을 보고 싶다면 강추!!